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KIA EV9 가격표 사전신청 방법 예상 가격 보조금 출시일 자율주행

by moneyfull 2023. 3. 30.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플래그십 SUV The Kia EV9 가격표 사전신청이 진행 중입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EV9의 정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V9

 

EV9 예상가격

이런 저런 정보들을 취합해 보았을때 6,500 ~ 8,400 만원 선에서 출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전기차 보조금에 50%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8,400만원은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받았을때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가장 많은 지원금이 나오는 곳은 7,400만원 선에서 구매 가능 할 것으로 보이고 서울에서 구매 한다면 7,900만원 정도 예상 됩니다.

EV9 예상 보조금

국고 보조금 및 지방비 보조금을 합산 하였을때 서울에서는 430만원 정도 지원이 나올것으로 보이고 가장 적에 나오는 지역으로는 전남 구례군이 있는데 지방비 보조금이 없음으로 340만원 정도가 최소 지원금으로 예상 되고 가장 많이 나오는 지역은 경남 거창군으로 900만원 정도 지원금이 나올것으로 예상 됩니다.

평균적으로는 500 중반에서 700만원 정도 지원금이 예상 됩니다.

 

EV9

EV9 자율주행

3단계 자율주행의 문을 연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DP) EV9에는 한층 더 정교해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 ADAS) 기술을 적용하여

완전 자율 주행을 향한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기아는 새로운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ighway Driving Pilot System • HDP)으로 EV9의 조건부 3단계 자율주행을 실현했습니다. 2개의 라이더를 포함한 총 15개의 센서를 통해 360도로 물체를 스캔하고 감지해 0.001초 안에 급변하는 도로 상황과 주변 차량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DP)은 안전 운전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으며, 차량 주변의 모든 물체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발전된 시스템이라도 운전자 실수나 급변하는 주행 조건 모두를 대응할 수는 없습니다. 안전한 운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여전히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작동조건을 명확히 인지하시고 이에 반드시 따르십시오.

※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팀(HDP)은 일부 국가/트림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상세 기능 역시 현지법과 규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판매 시점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EV9 주행거리

혁신적인 E-GMP (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와 4세대 배터리 기술이 적용 되고

EV9의 실내는 편평한 바닥과 긴 휠 베이스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설계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1, 2, 3열의 좌석 어디에서든 모든 탑승자들이 편안하게 소통하고 쉴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EV9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1회 충전시 주행거리 500km 이상을 목표로 하고, 후륜구동 19인치 휠 모델은 기아 연구소 측정에서 WLTP기준으로 541km 이상을 확보하여 충분한 거리를 주행 가능케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에는 99.8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EV9 2WD, 4WD 및 EV9 GT-line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V9

EV9 출시일 및 사전예약

우선 3월 30일에 열리는 서울모빌리티 쇼에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 되겠지만 사전예약은 5월 쯤으로 예상되고 출시일도 5월 말에서 6월 초부터는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The Kia의 첫 번째 전동화 대형 SUV 전기차 EV9은 정말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분은 사전에 가격 및 차량 정보를 미리 받아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EV9

또한 가격적인면에서 비교대상이 될것 같은 제네시스 GV80 과 비교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EV9에 대해 알아봤는데 조금이나마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